대입 수능시험 마친 예비 대학생들, 눈성형 진행 전 고려 사항은?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이 그동안 누려보지 못했던 자유를 실컷 만끽할 시기이다. 이 기간에는 대학교 입학 시즌을 대비하고자 외모 관리에 분주한 시간을 보내기 마련. 그중에서도 눈성형은 외모 개선을 희망하는 예비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수능이 끝난 시기에는 눈성형을 문의하는 수험생들이 크게 증가하게 된다. 간단한 성형 과정을 통해 드라마틱한 외모 개선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신체 부위가 바로 눈이기 때문. 특히 쌍꺼풀수술은 크고 또렷한 눈 모양을 구현해주어 수험생들에게 가장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수술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대중화된 수술이라고 하여 별다른 정보를 수집하지 않은 채 무턱대고 시행하는 것은 옳지 않다. 대입 수능시험이 종료되면서 수험생들을 위한 갖가지 성형외과 이벤트와 광고들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현명한 의료기관 선택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성형을 위한 의료기관 선택 시 무조건 저렴한 곳을 찾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만 알아보기보다는 첫째, 집도의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숙련된 전문의 인지 먼저 확인하고, 둘째로 병원의 응급장비 현황,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여부 등 시설과 서비스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만족도 높고 안전한 수술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무조건 크고 또렷한 눈을 갖는 것 또한 능사가 아니다. 일부 수험생들은 TV 속 연예인들의 아름다운 눈을 동경해 이와 똑같은 모양새를 갖길 원하기 마련. 그러나 개인마다 이목구비, 얼굴형, 안와골의 크기 등이 다른 만큼 이를 고려한 성형을 시행해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얼굴 비율을 고려한 뒤 그에 따른 조화로운 눈성형을 시행해야 만족도도 더욱 높아지게 된다는 점을 상기하는 것이 필수다.

눈이 무조건 커도 예뻐 보이지 않는 사람들이 있듯이 눈성형을 하기 전에는 이목구비의 위치 및 크기 비율 등을 적절히 고려하여 시행해야 한다.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이상적인 눈 모양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숙련도 높은 전문의 선택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도움말 : 지앤지병원 성형외과

 

<눈성형 자세히 보러가기>

연관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