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지의 안전한 수술관리

2%eb%b2%88%eb%a9%94%ec%9d%b8


 

철저한 세균관리 시스템으로 감염예방

 

333

무균에어샤워 시스템

종합병원에서도 일부 수술의 경우에만 거치게 되는 무균샤워시스템을 지앤지병원에서는 수술 전용층을 통과하는 모든 직원 및 환자분들을 거치게 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 하기에 수술실 입실 전 99.9% 멸균을 자랑하는 멸균에어샤워를 통과하여 미세먼지 및 세균의 유입까지 방지하고 있습니다.

 

33333

멸균 소독시스템

2차 감염을 예방하고, 더욱 청결한 수술환경에서 수술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의료기구 및 진단기구는 멸균소독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멸균소독 > 소독/세정 > 초음파 세균소독 > 고온가압 멸균소독 > 이오가스 소독 > 자외선 소독기 를 거친 멸균소독시스템으로 보다 안전한 수술을 진행합니다.

 

3333333

음압 환기 시스템

메르스 사태에서도 경험하였듯, 멸균이 필요한 공간에 음압을 통한 환기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앤지병원은 수술실을 통과하여 들어올 수 있는 미세먼지 및 세균의 제거를 위해 수술실 전층에 음압 환기 시스템을 도입하여 세균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수술 중 환자 상태를 체크하는 실시간 감지시스템

 

44

중앙감지 시스템

수술 중 모든 환자의 상태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파악하고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이중, 삼중으로 수술실에서 뿐만 아니라 회복실과도 모두 연계해 지속적으로 검사하고 있습니다.

 

444

압력감지 시스템

수술 중 다양한 원인으로 호흡 시 폐에 가해지는 압력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신속하게 감지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바로 대처할 수 있게 해주는 압력감지 장비입니다.

 

4444

호기 이산화탄소측정 시스템

일반적인 모니터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호기 이산화탄소입니다. 전신마취시 환자의 상태를 예민하게 보여주어 마취과 전문의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표입니다.

 


안전관리시스템으로 혹시 모를 비상사태에도 철저히 대비

 

55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

지앤지병원빌딩은 빌딩 전체가 병원용 시설입니다. 이를 위해 상시 전력공급 뿐만 아니라,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정전이 될 경우에도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 무정전 전원공급장치를 갖추어 안전하게 수술을 마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습ㄴ디ㅏ.

 

555

병원 전층 내화 구조

내화구조란 화재로 인한 연소 가능성이 적어 화재에 대해 가장 안전한 건축구조를 말합니다. 지앤지병원 전층은 이러한 내화구조의 건축으로 이루어져 있어 화재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ec%9d%b4%eb%b9%84%ec%9d%b8%ec%84%b1%ed%98%95-%ec%83%88%eb%a1%9c%ec%9a%b4-%eb%b0%b0%eb%84%88

 

연관콘텐츠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