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시술, 꼭 기억할 점!

%ed%95%84%eb%9f%ac%ec%95%bc

성형수술이 보편화 되고 있기는 하지만, 뼈를 깎거나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과 같은 수술이 무서워서 선뜻 못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성형수술을 두려워하는 분들이 간편하게 수술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보톡스와 필러. 입니다.

그 중에서도 필러는 애교살, 입술, 턱, 볼, 이마, 미간, 팔자주름 등 꺼진 부위에 시술을 하면 볼륨을 찾을 수 있는 주사 시술입니다.

보통 필러는 1년에서 길게는 2년정도까지도 지속되고,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고, 따로 마취하거나 입원할 필요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수술이 어려운 사람이라면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필러시술이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필러시술 꼭 기억해야 할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ed%95%84%eb%9f%ac%ec%a3%bc%ec%9d%98%ec%82%ac%ed%95%ad

 

시술 부위에 피부과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안됨

만약 시술 부위에 발진이나 두드러기, 염증, 뾰루지와 같은 피부과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시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심한 알러지가 있거나 켈로이드 피부일 경우에도 시술이 어렵습니다. 이 때에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흡연과 음주는 금물

필러 시술 후에는 흡연과 음주를 피해야 합니다. 흠연과 음주는 혈관에 자극이 되기 때문에, 이렇게 혈관이 자극될 경우 필러 시술 부위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필러시술부위 만지지 말아야

필러시술은 주사로 원하는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시술 후 그 부위가 가렵거나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 그렇다고 마구 긁거나 만져서는 안됩니다. 자극을 주면 그 모양이 바뀌거나 효과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필러는 온도변화에 민감해

필러시술을 받은 부위가 너무 높은 온도나 물에 노출되면 시술부위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필러시술 후 1주일간은 사우나, 목욕탕, 찜질방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러의 성분이 변할수도 있고, 그로인해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ec%bd%94%ec%9e%ac%ec%88%98%ec%88%a0%ec%9e%98%ed%95%98%eb%8a%94%eb%b3%91%ec%9b%90-9

< 위 배너를 클릭하면 지앤지병원으로 이동해요>

의료법에 의거한 공지 – 모든수술은 출혈, 염증, 멍,부기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관콘텐츠

378
%eb%88%88%ea%b0%80%ec%a3%bc%eb%a6%84
%ed%95%84%eb%9f%ac%ec%a3%bc%ec%9d%98%ec%82%ac%ed%95%ad
%ed%94%bc%eb%9f%ac0